장마철에는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쉬운 습한 환경으로 인해 세탁물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장마철에도 세탁물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고 상큼한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세탁물을 뜨거운 물에 삶기 - 세탁물을 뜨거운 물에 삶는 것은 옷의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표백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물에 세제를 첨가할 수 있습니다. 단, 삶지 말아야 할 옷은 삶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식초 사용 - 세탁기의 헹굼 과정에 식초 2~3큰술을 추가하면 세탁물에서 세균을 제거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는 또한 옷을 부드럽게 하는 추가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식초의 시큼한 냄새는 걱정하지 마세요. 빨래가 마르면 사라집니다.
3. 세탁물은 즉시 세탁기에서 꺼내십시오. - 세탁을 마친 세탁물을 세탁기에 그대로 두면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습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세탁물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세탁물을 세탁한 직후에 세탁기에서 꺼내십시오.
4. 세탁기 청소 - 세탁기를 오래 사용하면 옷감 찌꺼기가 쌓여 세탁물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청소하려면 미지근한 물과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나트륨을 세탁조에 넣으세요. 1시간 정도 담가두었다가 세탁을 반복하여 세탁조를 청소하세요.
5. 빨래 함부로 널지 마세요 - 빨래를 다발로 널면 건조가 잘 안되고 냄새도 심해집니다. 세탁물을 개별적으로 걸고 각 품목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선풍기 또는 제습기 사용 - 선풍기나 제습기를 사용하여 세탁물을 건조하면 빠르게 건조되고 박테리아의 성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전기요금이 인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러한 요령을 따르면 세탁물에서 냄새를 제거하고 장마철에도 신선하고 깨끗한 냄새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빨래 냄새 제거의 핵심은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