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약 청년 체납 건강보험료 회복을 위한 발걸음 지원 7월부터 34세 이하~~

by 만끽하는 맛 2023. 7. 3.
반응형

국민건강보험공단(위원장 현재룡)과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재연)가 최근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 지원에 나선다.

건강보험료
건강보험료

지난 22일 건강보험료를 낼 수 없는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금융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주로 과중한 부채와 신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4세 미만의 대학생을 포함하여 실직한 젊은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신용 회복을 촉진하고 경제 회복을 위한 신속한 경로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건강보험료
건강보험료

이를 위해 카드사 8개사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완규)과 함께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했다. NHIC와 CRC는 모두 이 기금을 활용하여 7월부터 연체된 건강 보험료로 수혜자를 지원할 것입니다.   

신청대상은 만 34세 미만 대학생 등 실업자로서 CRC를 통해 채무조정을 신청한 자로서 건강보험료 미납액이 3개월 이상 100만원 미만인 자이다.

신청 절차가 진행되는 방식과 관련하여 CRC는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신청을 수락합니다. 검토 과정을 거쳐 지원을 받을 수혜자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개인은 연체 보험료의 50%(1인당 최대 49만원)를 지원받고 나머지 50%는 분할 납부하게 된다.

건강보험료
건강보험료

7월 14일부터 자세한 신청 절차 및 자격은 CRC 웹 사이트에서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제공됩니다.

김선옥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세징수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료 미납으로 의료난에 처한 취약계층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의료혜택을 받을 권리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어."

건강보험료
건강보험료

또한 정순호 CRC 사무총장은 “이번 사업은 과도한 부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신용회복과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이니셔티브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이들을 위한 경제 회복을 위한 중요한 단계이며, 재정적 안정을 향한 여정에서 절실히 필요한 생명줄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